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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ference
 

세션정보

Time
10:00~ 11:10

연사소개

조쉬 소이어는 1999년 블랙 아일 스튜디오(Black Isle Studios)에서 게임 업계 경력을 시작했으며, 이곳에서 Icewind Dale 시리즈를 개발했습니다.

 

2005년부터는 Obsidian Entertainment에서 활동하며, Fallout: New Vegas, Pillars of Eternity, Pillars of Eternity II: Deadfire, 그리고 2022년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 Pentiment을 디렉팅했습니다.

 

현재 그는 Obsidian의 스튜디오 디자인 디렉터로 재직 중입니다.

세션개요

플레이어의 선택과 내러티브의 확장

 

이 세션은 단순한 제작 경험의 공유를 넘어, 게임이라는 매체가 어떻게 ‘플레이어의 선택’을 통해 인간의 가치와 서사를 구현할 수 있는지를 탐구합니다. 

 

참가자들은 플레이어의 선택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과 동시에 본질적인 복잡성을 함께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