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정우 프로는, 삼성전자에서 H/W 및 S/W 엔지니어로 20년 이상 일해온 멀티미디어 및 GPU 전문가이다.
2011년부터는 삼성전자 MX 사업부로 이동하여 모든 갤럭시 제품의 GPU 상품화, 최적화를 담당하기 시작했고,
동시에 Khronos 그룹 표준화 활동에 참여하여 2016년 차세대 그래픽스 API 인 Vulkan 의 최초 발표 및 갤럭시 S7 탑재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.
2015년 Epic Games 와 Unreal Engine 의 Vulkan RHI 프로토타이핑 및 ProtoStar 데모 공동 개발에 참여하고,
2017년 Vulkan 기반의 게임 개발자 기술 지원을 위해 GPU DevTech 활동을 시작하였으며,
2018년에는 Adaptive Performance 컨셉을 설계하고 Unity 와 공동 개발을 주도하는 등 여러 과정을 거치며,
업계 최고의 GPU 및 DevTech 팀을 만들고, 팀과 함께 다수의 GPU 업체, 엔진사, 게임사와 협력하여 수많은 게임 최적화 성과를 달성하였다.
이를 통해 얻게된 최적화 기법 및 노하우를 여러 게임 개발자 행사의 기술 세션에서 발표하는 등 세션 스피커 역할을 계속해 왔으며,
최근에는 MX 내부의 게임 최적화 TF 를 통해 더 광범위한 게임 개발 협력 파트너쉽, Vulkan 외에도 Ray Tracing, Neural Graphics 등 더 넓은 분야로의 기술 지원 확대 등,
갤럭시 제품의 게임 경험 및 개발자 기술 협력 수준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.
갤럭시 게임 최적화 및 Ray Tracing 차별화